본문 바로가기
개발

[404 에러 eclipse 설정]Origin 서버가 대상 리소스를 위한 현재의 representation을 찾지 못했거나, 그것이 존재하는지를 밝히려 하지 않습니다.

by 견과류! 2021. 4. 14.

jsp 만으로 돌아가는 테스트페이지를 로컬에서 tomcat으로 띄워야 할 일이 생겼는데

checkout 후 적당히 설정을 마치고 tomcat 실행해서 웹으로 접속해보니 계속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404 오류가 나왔다

 

Origin 서버가 대상 리소스를 위한 현재의 representation을 찾지 못했거나, 그것이 존재하는지를 밝히려 하지 않습니다.

 

 

검색해보니 모든 검색결과가 전부 Servers 에 추가한 Tomcat 설정에 Modules에 path를 /로 바꾸라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나는 이걸 바꿔도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온갖 설정을 다 건드려봤는데 결론은 project facet 에 추가한 Dynamic Web Module 의 설정 문제였다. 

 

 

프로젝트 우클릭 > properties 에서

project Facets > Dynamic Web Module 선택 > 밑에 Further configuration available.. 클릭 

 

 

Content directory 가 잘못 잡혀있어서 생긴 문제였다.

나는 jsp 파일들이 WebContent 밑에 위치해있어서 WebContent로 바꿔줬더니 성공했다!

Content directory 수정

 

단순 웹프로젝트를 너무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이런 기본적인걸 잊었다..